퍼지논리 예제

모든 “axiomatizable” 퍼지 이론은 재귀적으로 열거할 수 있습니다. 특히 논리적으로 true 수식의 퍼지 집합은 일반적으로 유효한 수식의 선명한 집합이 재귀적으로 열거되지 않는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재귀적으로 열거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어떤 axiomatatable 완전한 이론은 낙할 수 있습니다. 퍼지 로직은 변수의 진실 값이 0에서 1 사이의 실제 숫자가 될 수 있는 많은 가치 있는 논리의 한 형태입니다. 그것은 부분적 진리의 개념을 다루기 위하여 사용되며, 여기서 진리 가치는 완전히 참과 완전거짓 사이의 범위일 수 있다. [1] 반대로 부울 논리에서 변수의 진실 값은 정수 값 0 또는 1일 수 있습니다. “낙할 수 있는 하위 집합”과 “재귀적으로 열거가능한 하위 집합”의 개념은 고전 수학 및 고전 논리의 기본 개념입니다. 따라서 퍼지 세트 이론에 대한 적절한 확장의 문제는 매우 중요합니다. 이러한 방향의 첫 번째 제안은 퍼지 튜링 기계, 마르코프 일반 퍼지 알고리즘 및 퍼지 프로그램의 개념에 의해 E.S. 산토스에 의해 만들어졌다 (산토스 1970 참조). 연이적으로, L.

비아치노와 G. 겔라는 제안 된 정의가 오히려 의심이라고 주장했다. 예를 들어 [13]에서는 퍼지 튜링 기계로인식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퍼지 언어가 직관적으로 계산가능하기 때문에 퍼지 튜링 기계가 퍼지 언어 이론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. 그런 다음 다음과 같은 정의를 제안했습니다. [0,1]의 합리적 숫자 집합을 Ü로 나타나타냅니다. 그런 다음 퍼지 하위 집합 s : S → {displaystyle rightarrow } [0,1] 세트 S의 재귀지도 h : S × N → {디스플레이 스타일 rightarrow } Ü는 S의 모든 x에 대해 함수 h (x,n)에 대한 존경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. ,n)을 참조하십시오. 우리는 s와 그 보완자 모두 재귀적으로 열거 할 수 있다면 s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. L-서브세트의 일반적인 사례에 대한 이러한 이론의 확장이 가능합니다(Gerla 2006 참조).

제안된 정의는 퍼지 논리와 잘 관련되어 있습니다. 실제로, 다음 정리는 사실 보유 (고려 퍼지 논리의 공제 장치가 몇 가지 명백한 효과 속성을 만지날 경우). 수학적 논리에는 “퍼지 로직”의 여러 공식 시스템이 있으며, 대부분은 t-norm 퍼지 로직의 제품군에 있습니다. 퍼지 로직은 부울 논리를 모방하는 방식으로 멤버 자격 값으로 작동합니다. 이를 위해 기본 연산자 및 또는 교체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. 이에 대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 일반적인 대체를 Zadeh 연산자라고 합니다: 보상 퍼지 로직(CFL)은 연결 및 분리에 대한 수정된 규칙이 있는 퍼지 논리의 분기입니다. 결합 또는 분리의 한 성분의 진실값이 증가 또는 감소하면, 다른 성분은 보상하기 위해 감소 또는 증가된다.